목포대양산단에 ㈜행남생활건강 '단백질 공장' 착공
상태바
목포대양산단에 ㈜행남생활건강 '단백질 공장' 착공
  • 최지우
  • 승인 2016.11.0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3억 투입 내년 6월 준공…지원시설 용지 분양 활기
 

목포대양산단에 ㈜행남생활건강(옛 행남자기) 공장이 들어선다.

28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날 ㈜행남생활건강은 목포대양산단에서 박홍률 목포시장과 윤경석 행남생활건강 대표이사, 고영근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백질(아미노산) 제조공장 건립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공장은 총사업비 253억원이 투입되며, 5766㎡부지에 3967㎡ 규모로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연간 아미노산 500t을 생산하고, 연매출 500억원에 고용인원은 100여명이 예상된다.

단백질 제조사업은 천연상태의 단백질 추출장비를 이용해 맛이 없어 소비가 잘 되지 않는 돼지 뒷다리, 마블링 없는 소고기 등에서 화학적 변화 없이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추출해 필수아미노산 9가지를 포함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사업이다.

박홍률 시장은 "목포대양산단이 건강기능식품 생산으로 사업 다각화를 시도하는 행남생활건강에게 성공의 터전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사업이 번창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양산단은 충남의 수산식품(김) 우량기업과 조만간 분양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향후 해양수산융복합벨트 조성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양산단 입구에 위치한 지원(상업)시설용지에 대한 관심도 고조돼 도로변 용지 대부분이 분양되는 등 78필지 중 46필지가 분양을 완료했으며, 중고자동차매매상사도 이날 입주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들어갔다.

시 관계자는 "대양산단 계약 기업들이 잇달아 본격 가동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산단 분양 및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