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가족 화목 찾아가는 부모 교육
상태바
목포시, 가족 화목 찾아가는 부모 교육
  • 이효빈
  • 승인 2017.03.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단체에 전문 강사 파견 호응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와 목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핵가족화로 위기 가족이 만연한 요즘 가족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부모교육은 많은 기회가 제공되고 있으나, 맞벌이 부부 등 육아 갈등이 많은 계층은 직장 생활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목포시건강지원센터를 통해 직장 및 단체에 전문강사를 파견해 총 5회 부모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자녀 연령에 맞춰 유아기, 청소년기, 성년기 자녀이해 및 부모교육 등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성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신체적으로는 성숙했으나 심리적 경제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자녀로 인해 발생하는 가족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참된 부모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상담자 사례별 맞춤 상담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모씨는 “자녀의 문제로만 생각했던 갈등의 원인이 실제로는 나에게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시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직장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의 뿌리가 되는 가족의 화목을 위해 앞으로도 수요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만족도도 높은 차별화된 맞춤 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