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인준안 국회 통과
상태바
이낙연 총리 인준안 국회 통과
  • 류용철
  • 승인 2017.06.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표결 전 찬성…지역 호남 총리 탄생 반색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이낙연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국민의당 협력으로 국회를 통과했다. 자유한국당은 '이낙연 인준안' 처리에 반대하며 표결에 불참했다.

국회는 지난달 31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한 무기명 투표를 실시해 출석 의원 188명 가운데 찬성 164명, 반대 20명, 기권 2명, 무효 2명으로 가결했다. 민주당(120석)과 국민의당(40석) 의원들이 대체로 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후보자는 지난 10일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21일 만에 국회 인준 절차를 끝내고 제45대 총리로 취임하게 됐다.

이낙연 국무총리 임명동의안에 반대의사를 밝혔던 국민의당은 호남지역 임명동의안 통과 찬성 여론을 감안해 찬성쪽으로 돌아섰다. 국민의당 소속 40명의 의원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역에선 호남 총리의 탄생으로 지역현안에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입장을 정한 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에 참석했다가 임명동의안이 상정되자 이에 항의하며 일제히 퇴장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에 앞서 정세균 의장을 찾아 임명동의안을 상정하는 것은 협치 정신에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