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한국병원 감염병 전문병원 지원 서류 조작 의혹
상태바
목포한국병원 감염병 전문병원 지원 서류 조작 의혹
  • 이효빈
  • 승인 2017.08.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경찰서 "조사 의뢰 하면 수사하겠다" 파문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한국병원의 ‘감염병 전문병원’ 지원 서류 조작 사건이 지역 의료계에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목포한국병원은 개인 A원장의 탈법 행위로 결론을 내리고 목포경찰서 등 사법기관의 철저한 조사와 고발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 목포경찰서는 ‘한국병원 정부지원 서류 조작’에 관해 병원측의 수사의뢰가 있을 경우 조사에 착수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국병원은 ‘감염병 전문병원 지원 서류 조작’과 관련해 법 위반 문제에 대해 사법적 해석을 마치고 고소장을 제출한다는 입장이다.

목포한국병원은 지난 5월 A원장이 병원의 명칭을 도용해 독단적으로 서류를 꾸며 질병관리본부에 ‘감염병 전문병원’에 관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것을 자체 조사를 통해 밝혀냈다.

이 같은 사실은 목포한국병원이 A원장의 ‘목포한국병원 내부 갈등을 폭로하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에 대한 자체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감염병 전문병원 지원사업에 대해 A원장이 병원의 명의를 도용하고, 광주 전남 지역 42개 병원과 맺은 감염병 협약서 또한 허위로 작성하여 개인적 사업으로 추진하려 했음이 밝혀졌다.

한국병원측은 A원장이 감염병 전문병원 유치에 대해 유튜브에서 주장한  “감염병 전문병원 유치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의 의료수준을 높이고자 했지만 일부 반대원장들로 인해 유치가 무산됐다”는 내용은 모든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목포한국병원의 공식입장은 “감염 전문병원을 유치할 경우 정부지원금이 많을지라도 이는 건물신축에 소요되며 전문의와 전문 간호사 고용 등 수 십억원에 달하는 인건비는 병원이 책임져야하므로 경영상 현실에 적합하지 않아 철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목포경찰서 A수사과장은 “정부지원 서류 조작 사실에 관해서는 목포한국병원에 명의가 도용된 피해병원에서 고소하면 검토”하겠다며 “범죄혐의는 아직 없다”고 덧붙혔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