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효소찜질 사우나 박영일·정연례 대표
상태바
금강효소찜질 사우나 박영일·정연례 대표
  • 최지우
  • 승인 2017.09.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소찜질로 올린 내 몸 1도 암도 예방 선풍적 인기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좋은 것, 좋은 곳, 맛있는 것이 넘쳐나는 요즘 세상에 가장 염려스럽고 걱정스러운 것이 건강을 헤치는 것이다. 이 좋은 세상도 아프면 아무 의미도 소용도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운동, 명상, 좋아하는 취미, 힐링 여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건강을 지키고 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목욕 문화이다. 목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위생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 때문이다.

목욕과 더불어 뜨거운 기운에 몸을 맡기고 몸속의 노페물을 배출하는 다양한 방법의 찜질도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는데 그 중 특히 효소 찜질은 그 효능성과 효과성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효소는 사람들이 살아 있을 수 있는 생명을 주는 것으로 미생물 동물 식물 속에 존재하고 있는 단백질의 일종인데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내에서 생성된 단백질을 말한다. 효소는 인체를 성장, 유지시키기 위해 필요한 합성, 분해, 소화, 산화 등 복잡한 화학 반응을 용이하게 일으키는 촉매 작용을 한다. 즉, 세포 안에 널리 분포되어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다. 결국 효소가 없으면 살수가 없다.

최근 목포에도 효소찜질방이 한 둘 생기기 시작하고 있는데 지난 1일 새롭게 단장 오픈한 상동 현대아파트 입구 금강사우나 효소찜질방은 차별화된 내부시설과, 사우나와 연계된 편리성으로 마니아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18년 목욕업에 종사해온 박영일?정연레 대표 부부의 오랜 경험과 정성은 고객들에게 이미 정평이 나있어 새롭게 단장한 금강효소사우나 찜질방의 인기도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정연례 대표는 “우리 효소찜질방은 매일 새롭게 교체한 국내산 편백나무만을 사용한 편백효소의 편백톱밥과 쌀겨인 미강미생물 배양으로 자연발열이 가능하다. 갓 교체된 톱밥은 피톤치드의 향이 가득하여 제대로 된 편백치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며 “우리 찜질방에서는 4단계의 순차적 찜질을 함으로써 온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제대로 된 찜질을 즐길 수 있다”고 자랑했다.

금강효소사우나에서는 효소찜질을 원하는 고객에게 먼저 100% 장흥산 편백으로 꾸며진 한증실에서 1차 찜질로 몸의 온도를 올려 준 뒤, 삼림욕을 발산하는 신비의 불빛 근적외선,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황토바닥의 편백 삼림욕찜질기 요고요고에서 2차 찜질을 한다. 2차 찜질을 마치면 황토근적외선 반신욕에서 좌훈을 하게 되는 3차 찜질을 한다. 3차 찜질을 마치고 나면 살아있는 미생물이 만들어 내는 순수 자연열로 효소찜질을 하게 된다. 500kg이 넘는 욕조 속의 매질 속에는 30조가 넘는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이 60도 정도의 고온으로 땀을 배출하게 한다.

정대표는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은약 5배까지 증가, 효소찜질을 통한 온도증가는 여느 운동효과보다 뛰어나다.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운동효과와 디톡스, 다이어트, 피부미용의 효능까지 다 느낄 수 있다” 며 “만병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와 아토피 증상 완화,

체온증가를 통한 체질개선, 만성근육통, 오십견 치료,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자랑했다.

금강효소사우나 효소 찜질 가격은 1회 3만원, 10회 2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목욕은 덤이다. 

금강 효소찜질 사우나 위치는 목포시 상동로 21번길 3, 예약 전화는 061-279-2900이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