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상태바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 최지우
  • 승인 2017.11.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 양일간 당진시 드림스타트에서 주최하는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또 다른 꿈을 향해’프로그램에 함께 동행했다.

충남 아산시에 소재한 파라다이스 카라반 캠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 졸업을 앞둔 아동들과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재학생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현장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학생들은 이들에 대한 △안전지도 △스파 및 온천 즐기기 △졸업파티 △편지쓰기 △진로에 대한 목표 세우기 △캠프파이어 △기상미션(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장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박현숙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장은 “졸업을 앞둔 초등학생 참가자들 뿐만 아니라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학생들은 자신들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한대 사회복지상담학과 학생들이 향후 지역사회의 프로그램에 단순 자원봉사가 아닌 기획부터 마무리까지 적극 동참하여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