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복합매장`개장
상태바
목포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복합매장`개장
  • 이효빈
  • 승인 2017.12.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와 소비자간 유통단계 축소...상호 일석이조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농협이 유통단계 축소로 생산자 농민과 소비자 도시민이 직거래 판매방식을 통해 상호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는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복합매장’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27일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목포시 영산로(용해동)에 대지면적 3,966㎡, 연면적 2,72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복합매장`을 시설해 1층에는 로컬푸드 직매장, 하나로마트,금융점포, 농사랑 카페 등과 2층에는 지역의 농민들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만드는 농가레스토랑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

‘로컬푸드’는 생산자인 농민과 소비자인 도시민을 중간유통 단계 없이 연결하는 직거래 판매방식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농산물 유통단계를 직거래로 축소함으로써 생산자는 판로를 다양화해 소득을 높일 수 있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목포농협 로컬푸드 복합매장은 사전 잔류 농약검사를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춰 철저한 품질관리, 안정성검사를 실시해 고객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만 알차게 갖추고 판매하고 있다.

또한, 농산물은 생산자의 사진과 더불어 이름, 생산지, 연락처가 적혀있어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주고 있는 가운데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혼잡한 주차난을 해소했다.

목포농협은 그동안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 목포시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농가에 내재해형 비닐하우스 지원 (목포시 지원) ▲ 생산자 조직화 교육을 비롯한 상품화 교육 ▲ 로컬푸드 직매장 선진지 견학 실시 ▲ 실무자 현장분석 및 마케팅 조사 등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박정수 목포농협장은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복합매장은 우리지역에서 농업인들이 애써 가꾼 신선한 농산물로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지켜드리겠으며, 생산자와 지역민이 상호 만족할 수 있는 스템을 구축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