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서 매주 토요일 '재즈 버스킹'
상태바
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서 매주 토요일 '재즈 버스킹'
  • 이효빈
  • 승인 2018.05.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행주간 5월13일까지 '목포~로맨틱 1987' 공연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에서 아름다운 재즈 선율이 울려 퍼지는 '버스킹 공연'이 시민과 관광객의 흥을 돋우고 있다.

목포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봄 여행주간(4월28일~5월13일) '로맨틱 시네마 남도여행지 대표 프로그램' 공모에 버스킹 공연 '목포~ 로맨틱 1987'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항구 목포를 지켜온 바닷가 사람의 삶의 애환이 담긴 골목길, 고즈넉한 바다를 배경삼아 음악과 함께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은 지난 28일 시작했다.

공연은 여행주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재즈 등 다양한 장르가 선보인다.

목포시는 '영화 1987' 촬영지인 연희네슈퍼에서 포토존을 운영하고 영화속 장면을 연상하게 하는 '의상체험 인생사진 찍기 SNS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희네슈퍼 인근의 시화골목에는 '사랑의 우체통'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행객을 맞고 있다.

또 어부의 애환을 그린 시화골목을 따라 펼쳐진 비탈진 골목길에 찻집 '다순구미 다방'을 마련해 '할머니 바리스타'가 커피와 차, 못난이 빵 등을 내놓으며 여행객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난장 버스킹 공연을 비롯한 흥미로운 프로그램과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새콤달콤 준치회, 싱싱한 낙지초무침, 부드러운 꽃게살 비빔밥 등은 봄 여행주간 목포를 찾는 나들이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추억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