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마선거구(이로동, 하당동) 더불어민주당 김관호 후보
상태바
목포 마선거구(이로동, 하당동) 더불어민주당 김관호 후보
  • 이효빈
  • 승인 2018.05.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 목포시 기초의원 예비후보 소개

- 출마한 동기 및 배경

마음에 담기에 작은 소망이 내가 한번 시정에 참여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많은 분들과 협의 끝에 당 소속도 없이 출마를 거듭했었으나, 정당의 공천 벽은 너무나 두텁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지역의 한 사람의 정치인에 의해 공천이 좌, 우지 됨을 많은 자괴감을 느낄 수 있어 누굴 탓하지 않고 출마했던 것이 두 번의 실패를 맛보게 되었다.
민주주의를 부활시킨 이지역이 민주주의가 상실되어 가고 있어 저는 그 기초의원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부활의 초석 인이 되기 위해 비로소 세 번째 도전을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아 출마하게 되었다.

- 주요 경력 및 이력

현) 더불어민주당 자치분권 균형발전위원회 실행위원
현) 하당동주민자치위원
전) 제8대, 10대 목포시의원 무소속 출마(하당동, 이로동, 신흥동)
하당동축구회 회장 역임
목포시축구협회 이사 역임

- 대표공약 3가지

1.매분기 시정보고회
가) 저는 시의원이 당선되는 시점으로 주민과 시민에게 중요정책계획(안) 이나 시 행정과정에 대한 보고를 매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정부의 시 행정과정을 잘 설명 대통령의 뜻을 이해시킨다.
나) 주민의 의견을 적극반영하고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 제도개혁과 개선을 우선적으로 하여 대통령의 정책을 서민에게 알리는데 역점을 둔다.
다) 의회는 시 행정을 견제함으로 잘못된 시 행정과정의 관행에 대해서 법률적인 검토를 하여 시의회에서 규제. 통제를 완화할 수 있는 활동을 한다.

2. 도시재생 개발 문제에 대해서 적극 추진하는데 법률적인 완화
가) 현재 구도심권 내 주택이 50년 이상 노후되어 있다. 그리고 높은 고지대는 하 계절에는 수돗물 공급이 부족한 상태로 원인을 파악 노후 된 수도관 및 배수관을 교체 주민의 삶에 대한 편리를 제공한다.
나) 서산동 죽교동 이로동, 죽동. 하당동 하천으로 이어지는 도로 및 골목길을 재정비 하고 가로등과 CCTV를 설치 주변 환경개선으로 범죄 예방을 최소화 한다.
다) 시정 발전 기획단을 행정, 건축 등 전문가로 구성 조직화하여 노후 된 건축. 상하수도. 도로망을 재 정비체제를 강화 한전.KT의 도로변에 있는 전주를 지하화 하여 도심의 변화를 가져옴으로 시민생활에 안정을 기여 할 수 있도록 임기 내 추진한다.

3. 지역민이 중앙정부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는데 역점
가) 정치사회적 문제가 서남권 서해안시대에 맞는 정책의 프로젝트가 지난 정부마다 신뢰가 없어 현 정부는 그러지 않는다는 것을 적극 설명 사회간접 자본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데 의회의 결정을 반영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나) 우리지역의 발전에 대한 현안 사업을 한해(1-2년)가 넘어가지 않도록 행정을 뒷바라지하면서 관(官)과 의회가 동일하게 주민에게 알려 중앙정부에 대한 해소를 위해서 노력을 한다.
다) 중앙정부 중심의 개발 방식이 지역개발에 대한 지역민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지 않아 지방 분권시대에 맞는 개발방식을 의회 중점으로 유도하여 시행토록 한다.
라) 목포시의 자립의식을 고취 지역민에게 밝은 미래성을 창출할 수 있다.

4. 일자리 창출을 원칙으로 해 의회에서도 적극 추진
가)목포시와 타 시도와 연계성이 있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주민에게 묶여 있는 규제개혁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영업을 창출하는데 역점을 둔다.
나) 목포대학교 의과대학을 유치 5000개의 고용창출을 하는데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추진 의회가 동참하는데 역할을 하겠다.
다) 일자리 창출로 청년실업을 해소하면서 청년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중소기업, 향토산업, 생산공장. 식품가공산업 등 대기업을 유치하는데 중점적으로 역할을 다 하겠다.

5 주민을 위한 교통정책
가) 무안공항을 활성화하고 국제적인 공항으로 전화하기 위해서는 목포- 무안공항 셔틀뻐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임시방법보다는 목포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개선, 제안하여 시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나) 시내뻐스를 공영화로 병행 추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재의 진행사항을 파악 문제점이 있을 때 시. 업체. 의회의 의견을 반영 시행토록 한다.
다) 현재 목포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하여 레저스포츠 등을 즐기고 있는 숫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도,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는 턱없이 부족한데다 비좁고 시설자체가 미흡하여 사고 위험성이 매우 큰 것이 현실이어서 현상을 파악 재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6. 문화예술과 체육활성화 22년 전국체전유치를 위한 사전 전국대회 유치를 경기장 시설을 점검을 한다.
가) 역사문학관을 만들어 미술, 음악 등 예술의 고장 목포시를 관광명품도시로 만든다.
나) 역사문회의 거리- 일본시대의 거리를 재연- 우리민족의 항일전쟁 역사관을 건립을 추진한다.

-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하당동. 이로동지역에서 태어나 어린시절을 보내면서 성장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목포발전과 하당동 이로동 발전 과장. 성장과정을 잘 알고 있다. 우리지역을 떠난 본 일이 거의 없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목포에서 다녔고 사회봉사활동과 체육활동 기타 나눔의 행사도 참석하였다.
목포시민과 하당동. 이로동 주민 여러분은 그 동안 많은 시의원을 상대로 시급한 민원제기와 함께 갖은 상담 등을 해 왔을 것이다. 그 분들이 과연 지금까지 무엇을 했느냐고 묻는다면 답은 하나 일 것이다.
목포시의원이었다는 직함. 목포시나 자기지역의 발전은 전무한 상태일 것이다.
저 김관호는 목포시발전과 우리 동네(하당동, 이로동)를 위해서 주거환경개선. 그리고 어른님들의 복지문제. 다문화가족 보살핌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 가는 곳마다 주인이 되겠다.
맑고 깨끗한 환경으로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의 의원들보다 더 많이 노력할 것을 다짐 한다.
이번만큼은 저 김관호를 꼭 시의회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
정리=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