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무안군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우수기관 선정
  • 김영준
  • 승인 2018.10.1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자치연구원 평가 경영자원부문 군 단위 '2위'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무안군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전국 82개 군 단위 자치단체 가운데 경영자원부문 2위를 차지했다.


지방자치경쟁력지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총 94개 지표의 데이터를 조사·분석해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무안군은 농업용지, 도시공원,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및 재정운용효율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남도청 소재지로서 44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하고 8만 인구를 회복해 전남 군 단위 인구 1위 달성, 제1의 청년도시로서 명실상부 전남 제1의 행정수도 기반을 구축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신규 농공단지 조성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지역안전지수 도내 1위, 상수도 보급 확대 등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것도 호평을 받았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은 호남고속철도의 무안국제공항 경유 노선 확정에 이어 광주공항 국내선 통합이전,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지역 발전의 전기를 맞고 있다"면서 "향상된 경영자원을 기반으로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행복무안 건설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