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3개 동 보안장비까지 선거 전리품 전락
상태바
목포시 23개 동 보안장비까지 선거 전리품 전락
  • 이효빈
  • 승인 2019.01.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아무 이유 없이 지방선거 공신 영업사원 새 업체와 계약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가 23개 동사무소에서 수년간 멀쩡하게 사용하던 보안장치 시스템을 뜯어내고 새로운 업체 장비를 설치하고 있어 논란을 빚고 있다. 특히 신규 업체 영업 담당자가 김종식 목포시장과의 친분을 내세워 공무원을 상대로 영업을 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어 목포시 청사관리 업무가 지방선거 공신들의 전리품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역 시민사회단체에 따르면 시가 지난해 23개동에서 수년간 사용해오던 보안 시스템을 새로운 업체로 변경하고 보안장비를 새롭게 설치해 운영 중에 있다. 시는 기존 보안업체와 새로운 보안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적격업체를 선정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이번 목포시의 보안업체 교체가 지방선거 공신을 챙기기 위해서 음밀하게 추진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새로운 업체 영엄 담장 L씨가 지방선거에서 김종식 목포시장을 도왔으며 이후 공무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면서 목포시장의 친분을 내세우며 접근해 보안시스템 계약을 따냈다는 것.

이에 대해 목포시 관계자는 “새롭게 선정된 업체의 견적이 기존 업체보다 저렴해 불가피하게 교체하게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역시민사회단체는 목포시 공무원들의 업무형태에 대해 지적을 하고 나섰다. 지방선거 공신이라는 이유 하나로 공무 행위 기준이 바뀌는 것은 시정에 대한 공신력을 현격히 저해시키는 행위라는 것. 특히 목포시 공직사회가 지방선거에 좌지우지되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지방자치제도 도입 20년을 맞아 목포시장 한 사람을 위한 시정이 아닌 목포시민을 위한 시정으로 이젠 달라질 필요가 있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는 “목포시가 아직도 지방선거 공신에 좌지우지되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며 목포시 공무에 대한 계약업무가 지방선거 전리품으로 전락해 시정농단의 단초가 된다면 모든 목포시민의 불행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