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종합경기장 활용방안 생각해야”
상태바
“목포종합경기장 활용방안 생각해야”
  • 김영준
  • 승인 2019.01.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미 시의원, 본회의 5분 발언 주장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목포종합경기장은 복합문화체육시설로 전국체전 이후 활용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김수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지난 17일 목포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목포종합경기장 건립과 관련해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김수미 의원은 사후 관리와 이용에 대한 정확한 계산 없이 많은 예산을 들여 완공한 경기장들이 막대한 혈세낭비와 재정적자의 원인으로 전락해 지역경제를 위협하게 된 타지자체의 사례를 들며 목포종합경기장 사후관리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정책의 모든 결과는 시민의 삶을 얼마나 바꾸었는가로 평가된다”고 말하며 “전임시장이 추진했던 정책을 이어받아 추진하고 있는 민선7기 김종식 시장의 부담감도 잘 알고 있다”고 공감을 표시했다.

또한 김 의원은 “목포종합경기장이 사업의 설계단계부터 사후관리와 이용, 수익창출을 위한 치밀하고 철저한 분석과 계획으로 건립되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복합문화체육시설로써 목포의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정책으로 시민들에게 평가 받는 사업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의원은 “목포시가 활용할 수 있는 종목 등을 철저히 계획하여 용도에 따라 다른 시설로 사용가능하도록 설계 단계에서부터 사후활용방안을 검토해야” 하고 “공원녹지를 품어 열린 공간으로써 시민들이 여가를 보내며 휴식과 재충전할 수 있는 복합문화체육시설로 경기장의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편의시설의 비중을 높이는 것도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제11대 목포시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으로 아동 및 노인복지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는 등 여성특유의 꼼꼼함과 세심함을 갖춘 의원으로 평가받으며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