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원직 제명된 ‘성희롱 김훈' 당원도 제명
상태바
목포시의원직 제명된 ‘성희롱 김훈' 당원도 제명
  • 김영준
  • 승인 2019.10.08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서 결정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동료여성 의원을 1년여 간 성희롱한 혐의로 목포시의회에서 제명당한 김 훈 전 시의원의 민주당 제명이 최종 확정됐다.

8월 19일 오후 ‘성희롱 김훈 시의원’ 제명을 위한 대책위가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앞에서 제명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8월 19일 오후 ‘성희롱 김훈 시의원’ 제명을 위한 대책위가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앞에서 제명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더민주당 중앙당은 지난달 2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성희롱 김훈’ 전 목포시의원에 대한 당원 제명을 최종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당은 지난달 15일을 전후로 김 훈 전 시의원이 전남도당의 당원 제명 처분에 불복해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제기한 항소건에 대해 재조사를 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민주당 전남도당은 7월 22일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고 동료 여성 시의원을 지속적으로 성희롱한 혐의로 김훈 시의원에 대해 최고 징계 수위인 당원 제명 처분을 의결했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따르면 김 전 시의원은 당 윤리규범이 규정한 품위유지 (5조) 및 성희롱·성폭력 등 금지(14조) 의무를 현저하게 위반해 국민정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혐의를 받았다.

당 관계자는 “김 훈 전 시의원의 행위가 여성비하와 폭언, 성희롱·성폭력 금지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갑질 등 윤리규범을 명백히 위반해 불가피하게 최고수위인 제명 처분을 내렸다” 면서 “앞으로도 국민정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대처 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서 동료여성의원 성희롱 혐의를 받은 김훈 전 시의원의 당원 제명 건은 일달락 됐다.

한편, 성희롱과 관련해 목포시의회에서 의원직이 제명된 김훈 전 의원이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가운데 광주·전남 시민사회단체가 법원에 이의 기각을 촉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