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목포소프트웨어(SW)교육체험센터 개소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목포소프트웨어(SW)교육체험센터 개소
  • 류용철
  • 승인 2019.12.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지난 23일(월) 목포SW교육체험센터(목포중앙초 별관 1층)에서 도교육청 관계자 및 관내 초·중 교장 6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지난 23() 목포SW교육체험센터(목포중앙초 별관 1)에서 도교육청 관계자 및 관내 초·중 교장 6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은 목포SW교육체험센터 구축과정 및 교실별 운영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경과보고, 목포한빛초 5학년 학생 SW교육수업 참관, 교장선생님이 직접 체험·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목포SW교육체험센터는 역량채움실, 창의마루실, 상상나래실로 체험관을 구성하였다. 역량채움실은 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방 탈출실로 4단계를 통과해야 방을 나올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의병 동지를 모아라’, ‘독립운동가 갇혀있는 장소를 알아내라’,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감옥을 탈출하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쳐라각 단계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목포에서 일어난 독립운동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어 창의·융합교육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졌다.

창의마루실은 VR체험실, 드론 축구장, 로보마스터 등 최신 장비를 갖추고 학생들이 놀이·체험중심으로 SW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상상나래실은 3D프린터 체험실, 챌린지보드 체험실, 상상놀이터 세 공간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그 중에서 챌린지 보드 체험실은 ‘1회용품 줄이기’, ‘목포 바로알기4가지 이상의 도전 과제를 가지고 다양한 로봇으로 도전해보는 학생 맞춤형 SW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목포SW교육체험센터는 개소 전에 이미 10월부터 목포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약 500여명이 다녀갔고 그 과정에서 운영 프로그램을 수정·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정식으로 개소를 하게 됐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를 스스로 찾아보고 토의·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SW·AI로 스스로 생각하는 인재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긍정적인 소프트웨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SW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교원 SW교육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