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개학연기 학생 온라인으로 학습 지도
상태바
도교육청, 개학연기 학생 온라인으로 학습 지도
  • 김영준
  • 승인 2020.03.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e학습터·EBS 학습자료 활용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신학기 유···고등학교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대책을 마련해 지도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먼저 교원들이 학생들에 대한 학습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정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있다.

·중학생의 경우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의 전남e학습터온라인 학습 지원 자료를 활용하면 된다.

전남e학습터는 누구나 쉽게 접속해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필요 시 학급 담임 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구성해 학생들을 지도 관리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고등학생의 경우는 28000여개의 학습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EBS방송을 활용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해 학습하게 된다.

EBS방송은 신학기 추천 커리큘럼으로 고등학교 예비과정을 마련해 고등학교 신입생을 위한 특별한 학습전략을 안내하고 있으며, 기초학습, 교과 진도 특강, 문제풀이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밖에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습 지원을 위해 전남교육연구정보원과 창의융합교육원 업무 관계자와 함께 대책 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며, 학생들의 학기 초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도록 다각적인 대책을 세워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