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폭우 피해지역 긴급복구 총력…전 직원 투입
상태바
전남도, 폭우 피해지역 긴급복구 총력…전 직원 투입
  • 류정식
  • 승인 2020.08.10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시군 담당제 가동…구례·곡성·담양에 인력 우선 지원
10일 국군 장병들이 침수 피해를 입은 전남 나주시 다시면 회진마을에서 수해복구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0일 국군 장병들이 침수 피해를 입은 전남 나주시 다시면 회진마을에서 수해복구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전남 구례·곡성·담양지역에 대한 긴급복구 작업이 이뤄진다.

전남도는 태풍 '장미'가 북상하고 있지만, 추가 재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긴급복구 작업을 최대한 신속히 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10일 소속 공무원 600여명 규모의 긴급복구 지원반을 조직해, 비 피해 규모가 큰 구례·곡성·담양 침수피해 현장에 투입했다.

침수된 가구 등을 꺼내는 작업이 시급하다는 현장 요청에 따라, 휴가 중인 직원들까지 복귀해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등 필수 요원을 제외한 사실상 전 직원을 복구작업에 투입한다.

도는 또 시·군 피해 상황을 실시간 파악해 지원하도록 도청 간부공무원들을 22개 시·군 현장 상황 관리관으로 지정했다.

부서별 시·군 전담제도 가동해 지속해서 피해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도 통합자원봉사센터도 가동에 들어가 도내 22개 시군 자원봉사센터로부터 270명의 봉사단을 모집했다.

이들도 피해 현장에서 구호 물품전달·급식 봉사·이재민 대피 등을 도울 예정이다.

도내 의용소방대원 720여명은 매일 피해복구에 참여하고 있으며, 남도사랑 봉사단·자율방법연합회 등 도내 민간단체의 자원봉사 참여도 급속히 늘고 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호우피해로 시름에 잠긴 도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피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침수피해 현장에 구호 인력과 물자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니,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등에서 피해복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