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국 도의원, 행정사무 감사...“공공의료 문제 해결위한 적극 노력 필요”
상태바
최선국 도의원, 행정사무 감사...“공공의료 문제 해결위한 적극 노력 필요”
  • 류용철
  • 승인 2020.11.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선국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3)은 지난 4일 열린 2020년 보건복지국 행정사무 감사에서 전남도 공공의료와 사회복지분야 업무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주문했다.

최선국 의원은 이날 전남지역 의대 및 상급병원 부재, 간호인력 수급 부족 등의 열악한 지역의료 환경으로 도민의 건강권을 위협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남지역 의대 유치와 국민건강보험병원 유치, 도립대학교 간호학과 설치 등 대안이 필요하다고 제안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남도의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하는 호흡기 클리닉의 전 시군 설치, 공립요양병원의 식비 단가 산정을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외 판정 적정성 검토 등을 제기하면서 의대유치 뿐만 아니라 이런 세부적인 문제도 관심을 기울여 도민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도 보건복지국장은 의대유치로 자칫 간과될 수 있는 다양한 현안 문제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 열악한 의료환경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