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과학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신설
상태바
목포과학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신설
  • 류용철
  • 승인 2020.11.1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과학대학교는 유튜브 제작과 관련한 전문 내용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유튜브 전문학과인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를 신설했다.

목포과학대는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를 내년부터 운영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토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법의 이해 등 이론 교육까지 가미해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이끌어갈 스타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현장 중심 실습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제작기획과 영상 편집, 스마트폰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음원 레코딩 및 오디오, 1인 미디어 글쓰기 및 마케팅, 유튜브 비즈니스, 취업과 창업 등이다.

이론 교육도 저작권법의 이해와 직업윤리 의식 고취, 문제해결 능력 제고 등으로 유튜브 교육의 품질을 한층 높였다.

목포과학대는 다양한 장학금 지원제도도 마련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특히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기획사인 멀티채널 네트워크(MC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졸업생들이 유튜버로 100%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목포과학대는 '2021년도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학생을 모집한다.

오는 23일부터 127일까지 수시모집을 하고 내년 17~18일 정시 모집한다.

안용성 목포과학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교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최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의 요람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