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김원이 국회의원 활약 돋보여
상태바
목포 김원이 국회의원 활약 돋보여
  • 김영준
  • 승인 2021.06.1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서부정비창’ 총사업비 377억원 더 증액
대선 홍보 책임 민주당 홍보소통위원장에 임명
국가지원 명시한 ‘지방의료원법’도 대표 발의
‘산업위기지역 연장’ 중추적 역할 감사패 받아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 지역구인 김원이 국회의원의 활약이 돋보인다.

목포 서부정비창사업비를 당초보다 370억여원 증액된 예산을 끌어오는가 하면 대통령 선거에서 당 홍보를 책임지는 더불어민주당 홍보소통위원장에 임명되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목포 서부정비창총사업비 377억원 증액

목포 서부정비창총사업비가 예비타당성조사 당시보다 377억 원이 증액된 총 2,371억 원으로 확정됐다.

이는 해경이 지난 3일 김원이 의원실을 찾아 보고한 내용으로 해경 측은 김원이 의원에 대해 각별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20198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당시 총사업비는 1,994억 원으로 산출되어 사업추진에 착수했다. 그러나 추진과정에서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해상교통안전진단 등 실시설계 기본조사용역 결과 사업비의 대폭적인 증액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21대 국회 등원 직후부터 사업의 중요성을 인지한 김원이 의원은 총사업비 삭감을 방지하고 조속한 심의·결정을 위해 해경, 기재부와 끊임없는 협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 총사업비 377억 원 증액 승인을 이끌어낸 것이다.

민주당 홍보소통위원장에 임명

더불어민주당은 김원이 의원을 민주당 홍보소통위원장에 임명했다.

민주당은 지난 4일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김 의원의 홍보소통위원장 임명 등 당직 인사를 단행했다. 이로써 김 의원은 21대 국회 1년 차 원내부대표에 이어 두 번째로 당직을 맡아 활동한다.

김 의원이 위원장으로 임명된 홍보소통위원회는 당 사무처 소속으로 당의 이념, 정강·정책 및 당 활동의 홍보와 디지털소통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작게는 당의 정강·정책을 알리는 현수막에서 시작해 대통령 선거 등 각종 선거에서 당의 홍보를 전담하는 곳이다.

국가지원 명시한 지방의료원법대표 발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김원이 의원은 지난 3일 지방의료원에 대해 국가가 경비를 보조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의료원법)’을 포함한 6건의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지방의료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인구감소지역에 설립된 지방의료원의 경우 국가가 운영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보조할 수 있도록 하는 개정안이다.

김 의원은 지방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계속된 적자로 경영상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국가가 나서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개정 취지를 설명했다.

개정안이 통과돼서 재정 여건이 어려운 시··구의 지역주민의 건강과 지방의료원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의대 유치를 포함한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와 어려운 지방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위기지역 연장감사패 받아

전남 서남권의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재연장의 중추적 역할을 이룬 김원이 의원이 지난 5일 대불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대불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고창회 회장은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오셨고 특히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연장 재지정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과 지원을 해주셨다대불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모두의 감사의 뜻을 담았다고 밝혔다.

김원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국회의원 당선 후 현대삼호중공업과 대불산단 기업대표 등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와 함께 해온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