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졸업 김지현씨, '전남도 유학생 지원' 독일서 박사과정 합격
상태바
목포대 졸업 김지현씨, '전남도 유학생 지원' 독일서 박사과정 합격
  • 류용철
  • 승인 2021.08.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를 졸업(2018.02)하고 부산대에서 광전기화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2020.08)한 김지현씨(사진)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 2기 전라남도 지원 해외유학생으로 최종 선정되어 독일 프리드리히 알렉산더 대학교 박사과정에 입학하게 되었다.

김지현씨는 목포대 자율전공학부(2012.03)로 입학 후 생명, 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유망한 화학과를 선택하였다.

전공 학습뿐만 아니라 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화학과정 조교로 활동하면서 중학생들과 광촉매 합성 및 오염물질 분해에 응용하는 프로젝트를 지도하였다.

이 경험으로부터 화학을 통해서 에너지와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녀는 대학 4학년부터 무기화학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직접 연구에 참여하여 학부졸업논문을 발표하였고, 목포대 화학과 졸업 후, 부산대 화학과에서 광전기화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김씨는 목포대 화학과 재학 중 연구실 생활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고, 박사과정 동안 학문적으로 우수한 연구를 수행하여 앞으로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과 ‘2050 탄소 중립을 선언한 정부 정책에 맞춰 신재생에너지와 대체 연료 기발에 기여하고자 하는 꿈을 밝혔다. 또한 재정 걱정 없이 독일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게 도와주신 전남도의 지원에 감사하며 향후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