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옥 전남도의원,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대표
상태바
박문옥 전남도의원,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대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1.09.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대표발의 한 전라남도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라남도 출향도민 교류와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이 지난 1일 제356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 회의에서 통과됐다.

전라남도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5·18관련자 및 관련단체 대표자의 참여 확대 등 기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지원 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박문옥 의원은 “5·18 관련자 및 관련단체 대표자의 참여 확대로 이분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어 5·18정신계승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라남도 출향도민 교류와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출향도민에게 도와 시·군이 설치 관리하는 공공시설의 입장료 감면 등 지원을 해주는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박 의원은 출향도민을 예우하여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향과 지속적인 관계로 발전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인구감소가 심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관계인구를 활용한 유동인구를 확대 촉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개정안은 오는 10일 전라남도의회 제35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해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