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청춘희망나눔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청춘희망나눔 프로젝트 진행
  • 김영준
  • 승인 2021.10.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전남사회복지협의회가 지원하는 청춘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청춘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지역 청년들이 여성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신체,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직접 방문해 제공함으로써 젊은 세대와 노인이 소통하고 참여 노인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20217월부터 4개월간 진행됐다.

코레일 광주전남본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사업은 전남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희망철도가 후원하였으며 참가한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해 노인세대와 청년세대의 세대 공감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하였다.

심리정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이순(85..가명)씨는 코로나로 외출도 못해서 매일 집 만 지키고 던 늙은 노인에게 젊은 사람들이 매번 찾아와서 시간을 보내주고 같이 케이블카도 타고 하면서 지난 4개월간의 즐거운 추억이 생겼다. 젊은이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80년 평생 경험하지도 못해 본 것들을 경험 할 수 있게 해줘서 진짜 너무 고마워라고 말했다.

강주호 관장은 이번 기회로 청년세대와 노인세대와의 소통을 통한 지역내 봉사활동의 새로운 시도가 의미 있었고 앞으로, 코로나19로 정서적 어려움으로 고생하고 있는 노인에게 지역 내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문제 상황을 완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