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온정 가득... 목포 동네방네 훈훈
상태바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온정 가득... 목포 동네방네 훈훈
  • 김영준
  • 승인 2021.12.1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로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삼학동 저소득층 위해 사랑의 쿠폰 20매 기탁

삼학동,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온정 가득.

[목포시민신문] 이로동, 삼학동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온정으로 가득하다.

이로동에서는 지난 2일 이로동새마을부녀회(이소영 회장)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열려 부녀회원 및 동직원 20여명이 절임배추 100포기를 버무려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35세대에 전달했다.

이소영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로동,

이로동부녀회는 지난 2017년부터 매월 독거노인 13개 가정에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배달하며 고독사 방지를 위한 안부살피기 등 이웃돌봄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학동에서는 지난 2일 자유시장 소재 코끼리 가마솥 국밥(대표 정우택)이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국밥 쿠폰 20(2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쿠폰은 복지사각지대, 사례관리 가구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에게 전달됐다.

코끼리 가마솥 국밥은 삼학동 온정나눔가게 7호점으로 저소득층 어르신의 식사를 위해 2020년부터 매월 20매 쿠폰을 발행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원산·대성·삼학·부주동, 김장김치 나눔으로 훈훈

원산동, 대성동, 삼학동, 부주동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에 구슬땀을 흘렸다.

원산동에서는 지난 2일 원산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임석심) 주관으로 새마을부녀회원 등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경로당 등 저소득 취약계층 61세대에 전달됐다.

성동에서는 지난 3일 대성동새마을부녀회(회장 문미숙) 주관으로 부녀회원 15명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김장김치 400여포기를 담가 관내 경로당과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70세대에 전달했다.

삼학동에서는 지난 3일 삼학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장인숙)가 부녀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11새롭게 정비한 후 신규회원 등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조손가정,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 저소득층 90세대에 전달됐다.

부주동에서는 지난 3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오천)4개 자생조직(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부녀회, 통장협의회)2021 나누는 기쁨! 행복 김장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부주동 5개 자생단체가 후원금 500만원을 마련해 진행했으며,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한부모, 경로당 등 취약계층 120여세대에 전달됐다.

 

하당·목원·부주동, 취약계층 겨울나기

하당동, 목원동, 부주동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며 12월을 보내고 있다.

하당동에서 지난 1일 하당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애)가 배추 300포기를 구입해 김장김치 100박스를 담아 하당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어 지난 6일에는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준포)가 백미 50포를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목원동에서 지난 3일 목원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현)가 자생단체연합(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통장협의회)과 함께 목원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목원동새마을부녀회 떡국판매 및 헌옷수거 수익금, 목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맹곤) 후원금 50만원, 북교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권준) 후원금 100만원으로 진행됐고, 김장김치는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120가구에 전달됐다.

목원동새마을부녀회는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저소득층 3가구에 반찬 7종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목원동에서는 새중앙라이온스클럽이 마스크 2500장을 후원했다.

부주동에서는 지난 3일 갯뻘마을(신순남 대표)이 부주동행정복지센터에 짱뚱어탕 150인분(150만원 상당)을 후원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30세대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