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목포권 나서
상태바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목포권 나서
  • 류용철
  • 승인 2022.03.1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전직원·사회단체 대상 자율적 모금, 기부·나눔운동 전개
민주당 목포시지역위, 시·도의원 등 핵심당원 등 자발적 성금 250만원 모금
무안군, 7일 울진군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 물품 차량 7시간 달려 전달 완료

[목포시민신문] 강원도와 경상북도의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위해 목포권에서도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목포시는 전 직원,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자율적으로 이재민 돕기 모금을 진행하는 한편 기부·나눔운동을 전개하고 생필품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민간에서도 이재민 돕기를 위한 나눔이 펼쳐지고 있으며 지난 8일 김종식 시장, 공훌 신세계 F&B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이재민돕기 위문품 기부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번 기부는 공훌 대표가 화마를 입은 이재민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의사에서 이뤄졌다. 목포시에 기부된 김치는 배추김치 10kg 5백박스(2천만원 상당)로 강원도 삼척시와 경북 울진군의 산불피해 이재민대피소에 전달된다.

공훌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화마를 당해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하루빨리 산불이 진화되고, 이재민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종식 시장은 이재민의 고통에 공감하며 온정을 나눈 공훌 대표에게 감사드린다. 이재민들이 화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목포시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 F&B가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해 김치를 기부했다. 사진=목포시
민주당 목포시지역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위원장 김원이)는 피해지역 복구를 지원하는 성금 25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민주당 김원이 국회의원을 포함한 목포시지역위 선출직 공직자와 핵심당원 등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십시일반으로 마련됐다. 성금은 울진군청에 전달됐다.

김원이 의원은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피해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 전한다, “작은 힘이지만 신속한 피해복구와 주민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산불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의원 세비의 30%를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자원봉사 인력과 필수물품 등을 지원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울진군 산불 피해지역에 무안군은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무안군
안군,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무안군은 지난 7일 울진군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7일 오후 무안군청에서 컵라면과 생수, 수건, 양파음료 등을 실은 차량이 7시간을 달려 울진군 이재민 대피소에 도착해 실의에 빠진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줬다.

구호 물품을 전달받은 한 이재민은 전남에서 경북 울진까지 먼 길을 달려와 주민들에게 물품과 함께 따뜻한 말을 건네주신 무안군 관계자분들께 감동받았다앞으로 기회가 되면 무안을 꼭 방문해 전라도 인심을 현지에서 직접 느껴보고 싶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기회 자치행정과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인력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더 이상의 피해 없이 산림이 조속하게 복구돼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지원된 구호 물품은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화재 수습에 집중하고 있는 소방대원,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됐다.

목포무안신안축협은 10일 울진 산불 피해지역에 조사료를 지원했다.
목포무안신안축협, 울진 산불 피해지역 조사료 지원

이번달 발생된 경북 울진지역 산불피해지역 치유를 돕고자 지난 10일 청계면에서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과 전국한우협회 무안군지부(지부장 김시호)가 함께하는 조사료 긴급지원을 추진했다.

이번 긴급지원에서 무안군 청계면에서 생산된 조사료(라이그라스)를 최악의 산불피해로 가축사육에 막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인들을 돕고자 울진지역으로 보내게 된다.

문만식 조합장은 근래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막심한 피해로 사람은 물론이고 동물들까지 막대한 피해를 입었는데 우리 축산인의 소중한 재산인 가축만이라도 살려보고자 이번 긴급지원을 추진하였다울진군 산불피해지역의 빠른 치유를 기원하며 지역간 상생화합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