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창업 얼라이언스 구축 프로그램 운영회의’ 개최
상태바
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창업 얼라이언스 구축 프로그램 운영회의’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2.04.2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에서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 12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지역 내 창업 관계기관과 창업 얼라이언스 구축 프로그램 운영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MNU 메이커스페이스와 전라남도 창업 혁신기관과의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상생 협력 시스템 구축과 지역 내 창업 관계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팜 산업 및 제조·기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창업 얼라이언스 구축 프로그램의 하나로 개최됐다.

회의에는 전라남도, 무안군,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지식재산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창업기술지주회사, 전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총 8개의 관계기관이 참석했다.

창업 얼라이언스 구축 프로그램 운영회의 주요 논의 안건으로 전남 지역 제조·기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업시스템 구축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상·하반기 연간 2회 상시 협의체 발족 원활한 소통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기관별 실무담당자 지정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제언을 포함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논의가 진행됐다.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이날 회의에서 전남의 여러 창업 관계기관과 제조·기술 창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창업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지속과 확대를 통하여 전남 지역의 창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