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신문‧목포환경운동연합 공동, 청소년환경기자단 10명 출범
상태바
목포시민신문‧목포환경운동연합 공동, 청소년환경기자단 10명 출범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2.05.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와 목포환경운동연합이 공동운영하는 청소년환경기자단이 지난 14일 목포환경운동연합 대회의실에서 모임을 하고 올 1년간 활동 내용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민신문과 목포환경운동연합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청소년환경기자단이 지난 14일 출범했다. 4월 한 달 동안 공모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제출한 지역 청소년 10명이 환경 기자로 임명, 목포환경운동연합 대회의실에서 앞으로 활동계획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임명된 청소년 환경기자단은 내년 1월까지 매월 1회 모임을 하고 지역 환경 이슈에 대한 토의와 도심 생태계 보전, 기후위기 극복에 대한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하게 된다.

이들은 탐조 활, 사진, 글쓰기,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기사 쓰기와 사진찍기 등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이들은 목포지역 청소년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래 환경 지킴이로 역할도 기대된다.

다음 달부터 이들은 목포환경운동연합 환경활동가들과 본사 직원과 함께 탐조 활동, 환경 생태 그리기, 생태신문 제작, NIE 기사 작성하기, 환경영화 감상문 쓰기 등을 체험하게 된다.

목포시민신문 류용철 대표이사는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청소년환경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지구 기후위기 등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에서도 도심 생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배가시키고 환경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목포환경운동연합 임경숙 국장은 청소년환경기자단 운영으로 지역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환경 이슈에 대한 청소년의 생각을 정립하고 환경리더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