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차기 당대표 1위 "새 대안"
상태바
이재명 차기 당대표 1위 "새 대안"
  • 김영준
  • 승인 2022.06.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현재 당 내부에서 이재명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를 놓고 갑론을박하는 상황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차기 당대표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여론조사에선 이 의원을 민주당 당대표 적임자로 바라봤다. 특히 민주당 지지자 과반 이상이 이 의원을 지지했다.

쿠키뉴스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길리서치가 지난 11~13일 전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 1004명을 대상으로 민주당 당대표 적임자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이 의원(28.8%)이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그중 민주당 지지자 55.3%가 이 의원이 민주당 당대표 적임자라고 바라봤다.

전문가는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 의원 지지를 최선이라고 판단한 거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도층에 대해선 대세에 따라갈 거 같다중도층이 현재 상황을 인식할 때 민주당 지지층과 같은 인식을 가질 거 같다고 전망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방식(유선 전화면접 15.1%, 무선 ARS 84.9% ·연령·지역별 할당 무작위 추출)으로 진행했다. 응답률은 3.2%,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오차범위 ± 3.1%p. 통계보정은 2022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기준 성·연령·지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뤄졌다.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한길리서치 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