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목포 협동조합 한마당 연다
상태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목포 협동조합 한마당 연다
  • 류용철
  • 승인 2022.06.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세계협동조합의 날 100주년 맞아 원도심 로데오광장서
세일 페스타, 사회적 기업 상품 박람회, 100주년 기념포럼
예술체험, 프리마켓, 문화공연, 기념품 추첨 등 행사 다채

​​​​​​​[목포시민신문] 목포지역협동조합회의(대표 김영제)는 오는 72일 세계협동조합의 날 100주년을 맞아 목포 원도심 로데오광장에서 ‘2022 목포지역 협동조합 한마당을 개최한다.

1923년부터 전 세계 협동조합이 지정하고 1995UN총회에서 공식적으로 선포한 세계협동조합의 날은 매년 7월 첫째 토요일로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다.

이번 행사는 목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1개의 협동조합이 연대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이라는 주제로 협동조합의 정신과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세계협동조합의 날 100주년 기념 목포지역 협동조합 한마당은 세일 페스타, 사회적 경제기업 꾸러미 상품 박람회, 100주년 기념포럼, 목포지역협동조합 한마당 기념식 등의 행사로 진행되며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예술체험과 프리마켓, 문화공연, 기념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세일 페스타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들과 함께 한다는 취지로 목포원도심 상인회 소속상가 150여 점포에서 진행되는데 71일부터 3일까지 5천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면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꾸러미상품 박람회는 목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협동조합과 마을기업 등의 꾸러미 상품을 전시하여 방문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행사로 624일부터 78일까지 문화공간 오즈에서 숙박할인권, 예술체험키트, 독립영화 티켓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세계협동조합의 날 100주년 기념 목포지역 협동조합 한마당은 7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로데오광장과 차안다니는 거리 일원에서 문화예술체험, 캠페인, 프리마켓, 재즈음악공연, 락밴드 공연 등 풍성한 문화행사와 함께 열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은 협동조합이 제작한 생산품을 만인계통 체험행사와 함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77일 오후 4, 전남사회적경제성장지원센터에서 세계협동조합의 날 100주년 기념 포럼이 열린다. 협동조합 관계자와 목포시,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이 참여하는 이날 토론회는 건강한 지역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운동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목포지역협동조합회의 김영제 대표는 더불어 사는 사람들의 행복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협동조합의 의미가 이번 행사를 통해 목포시민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경쟁을 넘어서는 상생과 협력의 건강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제도적 정비가 절실하다고 소감을 밝혔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