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도 봉사 막지못해… 목포 동네 온정 넘쳐
상태바
무더위도 봉사 막지못해… 목포 동네 온정 넘쳐
  • 류용철
  • 승인 2022.07.2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협, 경로당에 건강한 여름나기 기원 후원물품 기탁

[목포시민신문] NH농협전남영업본부(본부장 이창기)가 지난 14일 경로당에 전달해달라며 선풍기(200), 백미(1,200), 김치세트 등 3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대한노인회를 통해 목포시에 기탁했다.

해당물품은 NH농협은행,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농협경제지주, 나눔축산운동본부가 범농협 사회공헌 활동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후원물품은 23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경로당 197개소와 노인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창기 본부장은 초복을 맞아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어르신들이 올여름을 건강하게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현대삼호중, 목포시에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김형관)이 지난 14일 저소득층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150박스(1,500만원 상당)를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목포시에 지정·기탁했다.

이번 나눔은 현대삼호중공업이 임직원 급여의 1%를 적립한 ‘1% 나눔재단을 통해 기부돼 의미가 더욱 뜻깊다. 현대삼호중공업은 매년 기부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무더위와 더불어 생활고까지 이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물품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하며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목포 맘들의 수다방·송림퀸라이온스클럽, 부주동에 온정 전달

네이버 카페 목포 맘들의 수다방(대표 윤선영)이 화장지(30) 50개를, 송림퀸라이온스클럽(대표 윤선영)이 컵라면(6개입) 50개를 지난 11일 부주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물품은 목포 맘들의 수다방과 송림퀸라이온스 클럽이 지난 625일에 연 프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부주동 한부모가정 등 부주동의 형편이 어려운 40세대에 전달했다.

윤선영 대표는 기부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외계층과 상생하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희 부주동장은 나눔을 실천한 목포 맘들의 수다방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따뜻한 마음을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연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연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6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애) 주관으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부녀회원, 통장 등 연동 자생단체 회원 20여명은 열무김치(150만원 상당)를 직접 담가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75세대에 전달했다.

이명애 부녀회장은 정성스럽게 담근 열무김치가 취약계층의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용해동, 어르신 위한 반려식물 만들기 진행

용해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7일 용해동에 거주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32명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용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하당노인복지관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대외활동 감소와 인간관계 축소로 고독감, 우울증 등의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들을 발굴해 대외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반려식물을 키우며 고독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어르신들은 손수 호접란과 카랑코에를 화분에 심고 완성된 반려식물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목원동 자생단체연합,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펼쳐

목원동 자생단체연합이 초복을 앞두고 지난 7~8일 걸쳐 경로당 저소득 취약계층에 삼계탕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올해로 4년째인 삼계탕 나눔은 불볕 더위에 지친 어르신의 원기 회복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목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맹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지용)이 주관한 가운데 모든 자생 단체, 주민 등이 힘을 모았다.

지난 7일에는 경로당 8개소에 삼계탕을 전달했으며, 8일에는 35명 통장 35명이 저소득층 200가구를 직접 방문 전달했다.

임지용 위원장과 김맹곤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 입맛을 잃어 취약계층의 건강이 염려된다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이 건강한 여름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