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5인 도의원 도정일지] 최정훈 도의원 “관광진흥기금 이자수익률 더욱 높여야”
상태바
[목포시 5인 도의원 도정일지] 최정훈 도의원 “관광진흥기금 이자수익률 더욱 높여야”
  • 류용철
  • 승인 2022.09.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전라남도의회 대변인 최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은 지난 19일 경제관광문화위원회회의 관광문화체육국 결산심사에서 관광진흥기금 이자 수익률을 더욱 높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전라남도는 2013년부터 숙박시설 확충 및 관광업 운영자금을 지원하여 민간 투자 활성화와 관광업계 경영 개선을 지원하고자 관광진흥기금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27월 기준 기금 조성액은 6183,400만 원으로 이 기금을 이용해 관광산업 융자지원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최정훈 의원은 현재 관광진흥기금 이자수익률 0.7%인데 600억 원이 넘는 큰 기금을 전라남도가 효율적인 운용과 체계적인 관리로 이자 수익률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광진흥기금 관광산업 융자 지원 사업은 관광숙박업 및 관광펜션업, 야영장업, 한옥체험업 등에 신증축, 개보수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해주고 있고, 시설자금은 2~30, 운영자금은 1~5억 원이 한도액이다.

최 의원은 관광산업이 전남의 미래먹거리 산업인 만큼 관광관련 예산과 사업들을 확대하여 관광업에 종사하는 도민들에게 지원을 더욱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전남관광이 경쟁력을 키우고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