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5인 도의원 도정일지] 최선국 도의원 “장애인평생교육법 제정하라”
상태바
[목포시 5인 도의원 도정일지] 최선국 도의원 “장애인평생교육법 제정하라”
  • 류용철
  • 승인 2022.09.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장애인평생교육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인 가운데 전남도의회가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남도의회는 제365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지난 16일 열린 제1차 보건복지환경위원회 회의에서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대표 발의한 장애인평생교육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건의문은 평생교육법과 장애인복지법에서 장애인평생교육 진흥을 정하고 있음에도 전체 성인 대비 장애인평생교육 참여율이 매우 저조한 실정이므로 실질적인 장애인평생교육 시스템 마련을 위해 장애인평생교육법을 조속히 제정할 것을 국회와 정부에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 위원장은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장애인의 교육수준은 중학교 이하가 55.8%를 차지해 국민 중 11%가 중학교 졸업이하의 학력을 가진 것으로 조사된 통계청 발표를 비춰볼 때 장애인의 학력수준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장애인의 학력을 보완하고 직업능력 향상 등 장애인평생교육에 획기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