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소상공인연합회 정책세미나 개최....‘뚜벅뚜벅 소상공인 목포 한바퀴’
상태바
목포시소상공인연합회 정책세미나 개최....‘뚜벅뚜벅 소상공인 목포 한바퀴’
  • 류용철
  • 승인 2022.10.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지난 930~101일 목포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윤명열)가 주관한 목포시소상공인연합회 정책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목포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목포북항회센터, 목포원도심, 목포해산물상가 상권투어 및 해상케이블카 체험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 하고자 뚜벅뚜벅 소상공인 목포 한바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목포 해산물 거리의 건맥 1897협동조합 방문, 목포 원도심 투어 및 쇼핑, 청호시장 방문과 시장보기 등을 통해 지역상권의 역사를 바로 알고 상권의 변화를 경험한 후 목포의 대표관광자원인 해상케이블카 체험을 통해 목포의 비경을 한눈에 보고 뚜벅뚜벅 걸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목포 소기업 전략 및 지역상권 분석이라는 주제로 세한대학교 정기영 교수가 나서 가운데 목포지역 소상공인의 현실과 지역경제의 현실을 짚어보고 지역 상인의 맞는 혁신적인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의정활동에도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김원이 국회의원과 문차복 목포시의회 의장 및 다수의 시의원 그리고 전경선 전라남도 부의장 및 다수의 도의원이 자리를 빛내 주셨고, 또한 문유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장과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하 지역연합회 회장 그리고 목포시 소재 소상공인 직능단체장과 상인회장들이 참석했다.

목포시소상공인연합회는 10월 목포항구축제 기간동안 제로페이와 전라남도 민관협력형 배달앱 홍보와 118, 22일 소상공인 맞춤형 세무교육 및 노동법 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