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1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황리 열려
상태바
목포시 제1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황리 열려
  • 김영준
  • 승인 2022.10.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 통한 제품 소개 등 사회적경제 인식 높여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주최하고, 전남사회적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목포시지부가 주관한 ‘2022년 목포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이 지난 7~8일 평화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정안전부의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전남 서남권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기업, 시민 등 400여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장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표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환경캠페인, 사회적경제기업 체험·판매·홍보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채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사회적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유튜브로 송출해 큰 홍보 효과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 한마당 행사를 통해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시민의 인식이 높아지고, 전남 서남권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상호 교류도 이뤄졌다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현 목포시지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적기업 생산제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기를 희망한다앞으로도 사회적 문제해결에 사회적경제기업이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