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소방서, CGV목포와 화재 대피 강화 MOU 체결
상태바
목포소방서, CGV목포와 화재 대피 강화 MOU 체결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2.10.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소방서(서장 박원국)는 화재 발생 시 인한 시민의 생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고자 CGV목포와 함께 화재대피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들의 ㅁㅍ(모바일 피난안내도)’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소방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근거리 무선통신기능(NFC)을 활용한 모바일 피난안내도 안내를 중점 사항으로 삼았다.

CGV목포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간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하는 NFC 기능을 활용해 상영관 내 좌석 뒤편에 피난 안내 스티커를 부착했다. 스마트폰을 스티커에 가까이 대면 휴대폰 링크를 통해 해당 관의 비상구 및 피난 경로가 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이용객들이 화재 시 당황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대피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9일 소방의 날에 목포소방서와 함께 소방안전 캠페인을 실시해 시민 안전의식 강화에 나서며 추후 전국 상영관으로 모바일 피난안내도 확대 방안을 검토하여 이윤추구를 넘어 사회적 기업으로써 역할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박원국 목포소방서장은 이번 MOU 체결은 지역 기업과 연대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유지해서 시민들이 안전한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