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새농민대회·비전 선포식 성료...“재도약 위한 지속 성장 천명”
상태바
목포농협, 새농민대회·비전 선포식 성료...“재도약 위한 지속 성장 천명”
  • 류용철
  • 승인 2022.11.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농협이 지난 10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새농민대회와 함께 50년·100년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2027 비전선포식’를 개최했다.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목포농협 조합원들과 함께 박홍률 시장, 도의원, 시의원이 참석했으며 박서홍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고영인 신안시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회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김원이 국회의원(목포)은 축하 영상을 보냈다.

행사는 식전 행사로 전문 타악그룹 ‘얼쑤’ 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새농민대회와 2027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

2022년 새농민대회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목포농협이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를 전달하고자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한해 동안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고, 농업·농촌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먹거리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농민들의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또한 농업·농촌과 목포농협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과 관계자들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했다.

2027 비전선포식에서는 목포농협은 강점을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면서 재도약을 위해 면밀한 전략을 수립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목포농협의 미션, 비전, 슬로건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틀 위에 전략적 계획 수립으로 미래 성장동력 의지를 표명했다.

미션으로 농협 정체성 확립과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한 위대한 목포농협 구현, 비전은 변화·혁신으로 미래를 선점하는 목포농협을 제시했다. 또 슬로건으로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것까지(One More!), 목포농협 5대 핵심 가치는 조합원 섬기기, 고객 최우선, 변화 주도, 도전적 실행, 소통·협력이다.

또한 목포농협 부서별 세부 전략으로 경영전략본부는 소통·혁신·성장으로 ESG 경영 실천, 도농상생을 통해 농축협간 균형발전, 찾아가는 협동조합 전문가 육성으로 재무적(ESG)성장 도모, 종합 업적평가 1위 도전, 스마트팜 사업 도입으로 로컬푸드직매장 개혁 등을 설정했다.

목포농협 관계자는 “새농민대회를 통해 조합원에게 봉사하는 농협으로, 조합원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열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농협으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조합원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목포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비전선포식을 통해 농협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변화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면서 목포농협 자체 중장기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