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석현초, 전통 시장과 함께하는 경제교육 운영
상태바
목포석현초, 전통 시장과 함께하는 경제교육 운영
  • 류용철
  • 승인 2022.11.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활동 체험교육과 전통시장 홍보효과를 동시에

[목포시민신문] 목포석현초등학교(교장 박갑기)는 학생들의 합리적인 경제활동 능력 신장을 위하여 전통시장과 연계한 석현둥이 경제교육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4학년에서는 한정된 자원으로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고 전통시장에서 만원으로 현명한 소비를 체험하였으며 5학년에서는 한그릇 음식 만들기 계획을 세운 뒤 이에 필요한 재료들을 시장에서 구매하여 모둠별로 요리 실습을 하였다. 또한 6학년에서는 시장에서 산 물건이나 음식을 친구에게 선물하며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석현둥이 경제교육 프로젝트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청호시장에 이런 물건들을 파는 지 잘 몰랐는데 이것 저것 사고 둘러보니까 무엇이 있는지 많이 알게됐다. 친구들과 장을 봐서 조금 더 친해졌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밝혔으며, 4학년 한 학생은 “가지고 있는 돈으로 무언가를 사기 위해 계획하고 소비를 하는 게 경제관념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고 앞으로 친구들과 더 많이 경제활동을 경험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갑기 교장은 올해 처음 실시 된 석현둥이 경제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와 가까운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고 더불어 올바른 경제 생활 습관도 기르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본청과 시장 관계자들,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