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태국 방콕 하늘길 열었다
상태바
무안공항, 태국 방콕 하늘길 열었다
  • 류정식
  • 승인 2023.02.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지사, 태국 관광객 1만3000명 유치

[목포시민신문] 태국을 방문 중인 김영록 도지사와 국내여행사·태국여행사는 지난 16일 수도 방콕 칼튼호텔에서 열린 전남 관광설명회에서 방콕무안국제공항 전세기 운항 업무협약을 했다.

전남도, 전남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항공사, 여행업계가 동남아 최대 관광시장인 태국 시장 조기 선점을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국내 여행사인 세운트래블과 태국 여행사 플런플런은 방콕과 무안국제공항 간 전세기를 운영한다. 전세기는 오는 30일부터 324일까지 14회 운항 예정이다. 이후 전세기 추가 운항도 추진할 방침이다.

전남도와 이들 여행사는 무안국제공항과 다른 국내 공항을 연계해 관광 상품도 개발하기로 했다. 또 태국 관광객 편의를 위해 도내에 면세점 3곳을 개설한다.

도는 이번 전세기 운항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13000여명의 태국 관광객이 전남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현장, 독일 케이(K)-팝 공연장에서 전남 홍보관을 운영하고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일본 오사카, 필리핀 마닐라 등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 지사는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그동안 해외 관광업계와 지속해서 소통하고 전남의 경쟁력 있는 청정·힐링·문화 자원을 홍보한 결과 의미 있는 업무협약 성과를 냈다""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케이(K)-관광의 세계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