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고 느끼며 창의성 키워요”
상태바
“만지고 느끼며 창의성 키워요”
  • 김영준
  • 승인 2023.03.1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사박물관, 교과과정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선봬
어린이바다과학관, 해양과학 이해 맞춤형 교육 마련
시립도서관도 상반기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 모집

[목포시민신문] 목포자연사박물관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3월부터 7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전문과학교사가 강의를 맡는 자연사교실을 교과과정과 소장품 연계 체험 중심으로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된다.

올해는 그동안 운영하던 학년별 정규과정은 물론, 전학년을 대상으로 단기과정도 새롭게 마련된다. 정규과정은 학년별로 4개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총 32차시가 진행되며, 단기과정은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14차시가 운영된다. 수업은 318일부터 78일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8일부터 15일까지 목포자연사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된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토요해양과학교실을 운영한다. 해양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해양과학 일반과정(신비한 바다 속 생물이야기 등)과 현장체험(삼학도 수로 생태체험, 요트 승선체험) 2개 과정으로 총 13차시로 이뤄진다.

접수는 9일부터 22일까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수업은 325일부터 624일까지 진행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직접 만지고 느끼는 체험교육을 경험함으로써 창의성을 발휘하고 향후 박물관의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목포시립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628일까지 운영하는 2023 상반기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성인, 초등학생, 유아를 대상으로 문화·예술·독서 등 6개 강좌를 진행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보태니컬 수채화’, ‘나를 위한 시간 라탄 공예’, ‘마음을 두드리는 칼림바’ 3개 강좌이며,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창의보드게임’, ‘빛난다! 인물 한국사’ 2개 강좌를 운영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그림책 전문 독서교육강사를 지원해 찾아가는 책놀이를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7일부터 16일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 교재비 및 재료비 본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목포시립도서관(278-3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