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유기 동물 입양비·반려견 등록비 지원
상태바
무안군, 유기 동물 입양비·반려견 등록비 지원
  • 김영준
  • 승인 2023.03.23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은 동물에 대한 생명 존중과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문화 확산을 위해 2023년 유기 동물 입양비와 반려견 등록비를 지원한다.

군은 유실·유기 동물을 입양한 자가 입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동물병원 진단비·치료비, 예방 접종비, 동물등록비, 미용비 등을 지출했을 때 총비용의 60%(최대 15만원 한도)까지 입양비를 지원한다.

또한 입양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입양률 제고를 위해 유기·반려 동물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군 홈페이지 내 유기동물보호소 게시판을 구축하고 게시판에서 동물보호관리시스템과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아울러 군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수 역시 지속해 증가함에 따라 등록비용 부담을 줄이고 동물 학대나 유기되는 동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려견 등록비를 지원한다. 다만 원활한 소유자 확인을 위해 내장형 칩 등록에만 가구당 최대 5마리까지 3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유기 동물을 입양할 때는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 것이기에 신중하고 책임 있는 선택을 해야 하며, 반려동물에 대한 소유자의 책임 의식 등 유기 동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반드시 반려견 동물등록을 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축산과 동물복지팀(061-450-4494, 44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