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무안서 개최
상태바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무안서 개최
  • 김영준
  • 승인 2023.03.23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의회가 지난 15일 승달예술문화회관에서 제279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는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의회 상호 간 현안 및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다.

이번 월례회는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무안군의회에서 주관해 전남 14개 시군의회 의장과 김산 무안군수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월례회는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강필구 협의회장의 개회사와 김산 무안군수의 축사, 안건심의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산 무안군수, 전남매일 김선남 대표이사가 감사패를 받았다.

또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무안군의회 김원중 의원이 의정봉사대상을 받았다.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전남시군의회 운영과 의정활동 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도민의 지역 현안 등을 협의함으로써 전남 및 의정 발전에 이바지하는 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례회를 주관한 무안군의회 김경현 의장은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시군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월례회를 통해 전남지역 현안과 의정활동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협력해 시군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