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는 마을은 우리가 기획한다”
상태바
“내가 사는 마을은 우리가 기획한다”
  • 김영준
  • 승인 2023.04.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간담회… 의견 공유와 협력도모의 장 마련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마을공동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주민이 마을공동체(5인 이상 주민 및 단체)를 만들어 직접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결정함으로써 침체 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목포시는 2023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에 공기빛깔 공동체(씨앗, 새싹, 열매) 14개소,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3개소로, 17개의 마을공동체를 선정한 바 있다.

지난달 말 목포시청년일자리통합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목포시 경제수산환경국장, 마을공동체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는데, 마을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목포시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홍보와 협조를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홍보와 행정기관과의 긴밀한 연결이 필요한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을공동체와 목포시 간 협력, 그리고 마을공동체 상호 협력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