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체육회, 도체육대회 출전선수단 후원금 모금 ‘잡음’
상태바
목포시체육회, 도체육대회 출전선수단 후원금 모금 ‘잡음’
  • 류정식
  • 승인 2023.04.2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체육회, “호응 있는 곳 대상으로 요청”

[목포시민신문] 목포시체육회가 민선 2기 출범 2개월여 만에 전남체육대회 목포시 출전선수단 후원금 모금에 나서 잡음이 일고 있다.

최근 한 매체는 목포시체육회가 제62회 전남도체육대회 출전선수단 후원 협조 요청 공문(사진)25개 업체에 발송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있다.

보도에 따르면 공문은 오는 512일부터 4일간 완도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전남도 체육대회에 목포시 선수단 350명이 출전하며 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후원 행사에 적극 협조를 요청한다는 내용이다.

모금 기간은 17일부터 511일까지 25일간이며 목포시체육회 계좌번호 안내와 함께 후원금에 대한 체육진흥격려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명시돼 있다.

이와 관련, 일부에서 협조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공문을 받은 한 업체 관계자는 경기도 어려운 데 전국체전도 아닌 전남체전을 위한 후원 요청 공문은 처음 받아봤다사업하는 입장에서는 협조라는 단어가 단순한 협조로 생각되지 않아 불편한 마음이 든다고 토로했다.

매체는 현재 지역사회가 경기 침체 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데, 이같은 공문을 보내는 것이 맞냐며 조세도 아니고 준조세도 아니지만 강제성이 느껴지는 종류의 공문을 보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목포시체육회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31개 업체에 협조 요청을 해 수천만원의 기부금을 받았으며 올해도 지난해 명단을 참고해 사전에 25개 업체에게 취지를 설명하고 팩스나 이메일 주소를 받아 공문을 보냈다자체 예산이 충분치 않아 시민 화합, 출전 선수 경기력 향상 등을 위해 호응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공문을 보낸 후 방문해서 협조 요청을 할 계획이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