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성 건강권 향상 교육지원
상태바
아동·청소년 성 건강권 향상 교육지원
  • 김영준
  • 승인 2023.04.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당2동,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의뢰
목포시 용당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청소년보호자동아리와 함께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성 건강권 향상을 위한 성교육 지도와 더불어 생필품 및 먹거리를 지원하고 있다.

[목포시민신문] 용당2동이 지난 6일 저소득 한부모가족 9세대를 대상으로 성 건강권 향상을 위한 성교육(지도) 추진을 시작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청소년의 성교육전문기관인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장보윤)의 성교육전문활동가단 감성’(대표자 배은숙)과 청소년보호자동아리 청보리’(대표 김화선)에 의뢰해 함께했다.

감성청보리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성교육(지도) 재능기부 활동과 더불어 생필품 및 먹거리를 지원하기도 했다.

교육은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 진행되는데, 아동·청소년의 성 건강권 및 성인지감수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보윤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의 다양한 기관들과 긴밀한 협업으로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의 성 건강권 향상을 위해 감성청보리가 함께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조진만 용당2동장은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부분을 챙겨 촘촘한 사회안전망이 되어 주는 교육기관에 감사드리며, 이런 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