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민선8기 공약 14개 조기 완료
상태바
무안군, 민선8기 공약 14개 조기 완료
  • 김영준
  • 승인 2023.04.2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분기 보고회 개최, 평균 추진율 35.2%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은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7일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도 1분기 추진실적에 대한 점검으로 공약 관련 26개 실단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7대 분야 100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 보고, 향후 추진계획 및 추진 과정상의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공약사업 추진 상황 점검 결과 공약이행평가단 확대 운영 전 군민 코로나 지원금 20만 원 지급 대학 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마을 경로당 부식비 지원 무안 숭어 축제 개최 무안읍-남악신도시 버스노선 신설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비 지원 등 14개 공약사업이 조기 완료되었으며, 평균 추진율 35.2로 정상 순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산 군수는 공약 이행을 위해 중앙부처,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예산을 확보하는 등 해결 방안을 여러모로 마련하라애초 공약 취지에 부합하는 내실 있는 공약 이행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주문했다.

강건선 기획실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일부 추진 과정상 문제점이 드러난 공약사업에 대해 내부 검토 및 의견수렴을 거쳐 대체 공약 발굴 등 애초 공약사업의 취지를 살릴 수 있는 대안을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6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추진이행에 대한 실적 점검 및 평가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약사업의 이행력 향상을 위해 분기별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실적 점검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