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권 일자리 협의회 발대식
상태바
서남권 일자리 협의회 발대식
  • 류용철
  • 승인 2023.04.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목포대서 개최

[목포시민신문] 전남도 서남권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지난 17일 목포대학교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증진을 목표로 서남권일자리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용노동부 목포고용센터,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전남도일자리종합센터,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남도 조선업 도약센터, 중장년내일센터, 전남도 일자리꿈터,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 등이 협력해 서남권 일자리 협의회를 구성했다.

발대식에서는 각 기관별 공동의 목표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참가자들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 직업능력 개발, 취약계층의 일자리 장벽 해소 등 일자리 불확실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장(한인권)은 이날 "서남권일자리협의회 출범과 우리 지청 기업 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통해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에 대한 시너지를 향상시키고, 우리지청이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업 도약보장패키지는 기업의 일자리 유형별로 채용지원서비스에서 고용여건개선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한다.

향후 서남권 일자리 협의회는 참여기관간의 협력과 정보교류를 강화하여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과 활동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지역 사회와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번 발대식에서 한국고용정보원장(나영돈)은 인공지능 기술인 ‘ChatGPTJobCare*를 활용하여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동향을 소개했다.

JobCare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지능형 직업상담 서비스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