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 어르신 위한 꽃처럼 아름다운 2선
상태바
독거 어르신 위한 꽃처럼 아름다운 2선
  • 김영준
  • 승인 2023.04.2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독거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사랑이야기 목포점과 함께… 어버이날 사진 전달 예정

[목포시민신문]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전준수)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은 지난 414일 사랑이야기 스튜디오에서 꽃처럼 아름다운 날정서지원 프로그램인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사랑이야기 목포점은 지난 2022년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무료 재능 봉사 및 나눔을 통해 45명의 어르신께 장수 사진을 찍어 액자로 전달했다. 이번 장수 사진 촬영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독거 어르신 51명의 사진 촬영을 진행 했으며, 이후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께 액자로 제작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이야기 목포점 정병욱 사장은 올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독거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장수 사진 전달을 잘 부탁드린다. 또한 앞으로도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 신세환 관장은 독거 어르신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장수 사진을 촬영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많은데, 사랑이야기 목포점에서 어르신을 위한 귀한 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 마음이 어르신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하당동, 어르신 함께 참여하는 힐링교실운영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준포)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난 13일 슬기로운 하당동 마음학당 함께 참여하는 힐링교실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어르신들께 사업 참여를 통한 작은 외출, 이웃들과 소소한 이야기 나누기, 생필품 공예 체험활동을 하며 많이 웃고, 안부를 살피는 등 삶에 활력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첫 수업으로 다육 정원 꾸미기에 참여한 12명의 어르신들은 화분에 물빠짐 돌과 배양토, 형형색색의 돌, 다육이 식물들로 화분을 꾸며놓고 이쁜아, 앞으로 나랑 잘 살자며 따뜻한 애정을 쏟았다.

정정아 강사는 물 주는 시기, 햇볕 쪼여 주기, 바람 쏘여 주기 등 다육이 식물 기른 방법을 안내했고 어르신들은 예쁜 화분을 만들게 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 사업은 오는 5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동행정복지센터 주민대화방에서 진행되며 앞으로도 천연삼푸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문준포 위원장은 지난 해에 추진해 만족도 높은 사업읋 아서 올해도 추진하게 되었으며, 더 다양한 사업 발굴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