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의원 "과도한 섬 택배비용, 정부 지원 시급"
상태바
서삼석 의원 "과도한 섬 택배비용, 정부 지원 시급"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3.05.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섬 지역의 택배 비용 경감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더불어민주당 서삼석(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등의 주최로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섬 지역에 추가로 부과되는 택배비용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고 정부 부처 및 택배 4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비용 경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에서는 보편적 서비스로 경쟁적으로 인하되는 배송비용이 섬 지역에서는 배 이상의 추가 비용을 부담하고 있었다고 서 의원은 주장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섬 주민의 생활복지 증진을 위해 섬 택배비 부담 경감 방안 마련'을 각 부처와 관계기관에 권고했다.

서삼석 의원은 "현재 유인도 중 10인 미만의 섬은 59개로 향후 섬 지역의 무인화는 더욱 가속화될 위기에 처해있고 섬 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은 평등권과 행복추구권 및 국가영토 수호 측면에서도 최우선으로 추진되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섬 지역의 택배는 생필품을 운송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추가 택배비 부담은 고스란히 주민에게 돌아가게 된다""과도한 섬 택배비용에 대한 표준운송원가 기준을 마련하고 취약지역에 대한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등 정부 차원의 지원과 보호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