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생 목포대 지역산업연구소 열어
상태바
지역-상생 목포대 지역산업연구소 열어
  • 류용철
  • 승인 2023.05.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대학 부설연구소인 지역산업연구소의 개소식을 지난 10, 목포대학교 남악생산형창업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 김화진 국민의당 전남도당위원장,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김태일 국가교육위원회 위원, 전진우 목포대 총동문회장, 윤소하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등 학계정계산업계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하여 전남지역 대학에서는 최초로 지역산업연구소가 개소한 것을 축하하였다.

지역산업연구소는 대학에서 보유한 지역산업 관련 교수 및 연구원들의 연구 역량을 연계통합함으로써 지역 주력산업 분야의 기초응용 연구 및 지역 미래산업 정책 개발 등을 전담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지역 주력산업 분야별로 전담 대응하기 위해 미래신산업과 조선해양, 에너지, 바이오메디컬, 문화예술관광 등 총 5개 분과를 구성하고, 대학-지자체-지역산업체 간 파트너쉽 구축 및 전략사업 유치 등 기획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하철 총장은 지역산업연구소는 전남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와 함께 지역산업 기반의 인재양성, 창업 생태계 구축,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발전 및 일자리 창출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개회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