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교육감 조옥현 교육위원장,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동참
상태바
김대중 교육감 조옥현 교육위원장,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동참
  • 류정식
  • 승인 2023.05.2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최선 다하겠다”

[목포시민신문]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이 12()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NO EXIT’ 캠페인은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다음 주자 2명을 지명하는 방식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충호 전남경찰청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는 유해요인이 많지만, 마약만큼 위험한 것을 없을 것이라며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다음 주자로 조옥현 교육위원장과 신민서 학생(5기 전남학생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조옥현 교육위원장 마약 없는 사회 만들기 최선” 

전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지난 16일 마약 예방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약은 출구 없는 미로'를 뜻하는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마약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근절과 범죄예방을 위해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등이 함께 해 지난달 26일 시작했다. 범국민 릴레이 방식으로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마약 청정국 대한민국은 옛말이 되고 사회 곳곳에 깊숙이 파고든 마약은 이제 우리 아이들까지 위협하고 있다""마약으로부터 도민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고 마약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대중 도교육감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진남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과 김성희 전라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장을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