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병어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신안 병어 맛보러 오세요"
  • 류용철
  • 승인 2023.06.0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제9회 섬 병어축제’ 신안젓갈타운서 9~11일까지 개최

[목포시민신문] 신안군은 수산물 병어의 제철을 맞이해 섬 병어축제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지도읍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한다.

청정신안 앞바다에서 어획되어 신선하고 비린내가 없어 5월에서 6월 사이 초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신안병어는 살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며, 회를 떠서 먹기도 하고 구이, 조림, , 찌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먹을 수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병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원기회복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열리는 병어축제는 병어 조형물 제막식을 시작으로 병어 회무침 무료 시식회, 병어 댄스 경연대회, 수산물 깜짝경매, 가요제 등 관광객들의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싱싱한 병어 및 농수산물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병어회, 병어찜 등 다양한 요리가 있는 먹거리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신안군은 5월 홍어, 깡다리, 낙지축제와 6월 병어, 간재미, 8월 민어, 9월 불볼락, 왕새우, 우럭, 11월 새우젓 등 제철에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신안군 병어는 연평균 665t 어획으로 약 105억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